본문 바로가기
자작 한시(自作 漢詩)/칠언절구(七言絕句)

破聲榛子(파성진자) 깨지는 소리나는 개암

by 호석(皓石) 2024. 5. 3.

破聲榛子(파성진자) 깨지는 소리나는 개암│출처: pixabay
破聲榛子(파성진자) 깨지는 소리나는 개암│출처: pixabay
破聲榛子(파성진자) 깨지는 소리나는 개암│출처: pixabay
破聲榛子(파성진자) 깨지는 소리나는 개암│출처: pixabay

Cracking sound hazelnuts
한시여정(漢詩旅程) 皓石(호석) 권오채

보다 못하다는 늘 서러움 받으며
도토리 모양의 고소 달콤한 대용식이었네
도깨비방망이 동화 속의 열매
헤이즐넛 향으로 우리 곁에 늘 있었네

不能比栗恒傷感(불능비률항상감)  
以橡形香甜代餐(이상형향첨대찬)   
取寶棒童話裡果(취보봉동화리과)  
榛果香伴隨旁邊(진과향반수방변)   

Always feeling sad that it am worse than the chestnut
it was a savory and sweet substitute in the shape of an acorn
It is a fruit from a fairy tale called magic club
the scent of hazelnuts has always been with us

※ 橡(상): 상수리나 도토리
※ 香甜(향첨): 향기롭고 달다, 맛있다
※ 代餐(대찬): 식사 대용식
※ 伴隨(반수): 짝이 되어 따름, 동행하다

※  取寶棒童話(취보봉동화)도깨비방망이 동화(한 착한 사람이 산에 나무하러 갔다가 개암을 깨물었더니 그 소리에 놀란      도깨비들이 도망을 가면서 두고 간 도깨비방망이를 얻어 잘 살게 되었다는 전래동화

    - 출처: [네이버 지식백과] 요리백과(쿡쿡TV))

728x90
LIST